Skip to content

언리얼 엔진 컴파일 속도 향상 요약

https://wiki.unrealengine.com/Boost_Compile_Times

커스텀 빌드 설정

C:\UnrealEngine\Engine\Programs\UnrealBuildTool\BuildConfiguration.xml%USERPROFILE%\Documents\Unreal Engine\UnrealBuildTool\BuildConfiguration.xml로 복사

코어 활용

언리얼은 기본적으로 코어당 하나의 액션만 수행합니다. ProcessorCountMultipier 값을 크게하면 약간의 빌드 속도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다만 컴파일 하는 도중 컴퓨터 반응성이 매우 나빠질 수 있습니다. CPU 가 하이퍼 쓰레드를 지원한다면 2 를 설정합니다.

<ProcessorCountMultiplier>2</ProcessorCountMultiplier>

커스텀 모듈 설정

언리얼 엔진 빌드는 기본적으로 유니티 빌드를 사용합니다. 유니티 빌드는 빌드 시간을 대폭 감소시켜주지만, 소스 변경이 잦은 모듈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. 작업중인 모듈이라면 bFasterWithoutUnity 을 true 로 MinFilesUsingPrecompiledHeader 을 1로 설정해 해당 모듈을 유니티 빌드에서 제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WorkingModule.Build.cs

public class WorkingModule : ModuleRules
{
    public Working(TargetInfo Target)
    {
        // ...
        bFasterWithoutUnity = true;
        MinFilesUsingPrecompiledHeader = 1;
    }
    // ...
}